서브컨텐츠

PR&CS센터

보도자료

아이큐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도네페질 치매 패치제 신기술 인증 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이큐어 날짜 19-12-20 14:00 조회 3,950Views 댓글 0건

본문

아이큐어가 신기술(NET) 인증을 받았습니다.

 

 

-장기간 도네페질 피부흡수 증진용 다중 나노메트릭스 구조체 플랫품 기술 신기술 인증으로 기술력 인정 받아….

 

코스닥상장사 아이큐어()(175250)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평가기관으로부터 도네페질 치매 패취에 대해서 20191219일 신기술 NET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 받는 신기술은 아이큐어가 글로벌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는 도네페질 치매패치 개발 관련한 다중나노매트릭스구조체 패치 플랫폼 기술이다. 약물의 온셋 타임의 증가와 함께 장기간 투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방출 조절성 약물전달 시스템으로 기존 약물의 치료효과를 극대화 하고 부작용 감소의 장점을 갖는 플랫폼 기술이다.

아이큐어는 해당 플랫폼 기술을 사용하여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도네페질 경구제를 나노 크리스탈 입자의 피부 투과 촉진기술을 통해 약물의 피부 투과도를 크게 증가시켰으며, 분자특성에 의해 피부투과가 어려웠던 도네페질을 패치제 형태로 개발하였다.

도네페질 치매패치는 아이큐어가 한국, 대만, 말레이시아, 호주 4개국에서 글로벌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내 환자모집을 완료하여 내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기술 NET 인증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 및 혜택은 신업기술혁신촉진법에 따라, 신기술 이용제품의 공공기관 우선구매 지원, 자금지원, 조세지원, 기술지원 등이 있다.

신기술 NET 인증제품들은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물품을 조달할 때 중소기업물품 구매액의 10 % 이상을 의무적으로 구매하도록 법적으로 정하고 있다. 공공기관 조달시 의무구매 뿐만 아니라 수의계약으로도 공급이 가능하도록 하여 판로를 용이하게 하고 있다.  이에 대한 혜택은 다음과 같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6조 제1항 제3호 라목에 따른 기술제품의 수의계약 지원

·         「산업기술혁신촉진법」제17(인증기술 및 인증신제품에 대한 지원)1항 및 동법 시행령 제21 (인증신기술 및 인증신제품에 대한 자금 지원)에 따른 자금지원 및 우선구매 지원(산업통상자원부)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3조 내지 제14조 및 동법시행령  13조에 따른 우선구매대상 기술개발제품 지정대상(중소기업청)
* 신기술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성능인증(중소기업청)을 획득한 제품

·         「조달사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및「우수제품선정 관리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른 우수조달제품 선정우대(조달청)

 

아이큐어의 도네페질 치매 패치에 대한 기술성, 경제성, 산업성은 많은 언론 보도가 있었으며, 이번 신기술 NET 인증을 통해 글로벌 신기술임이 증빙된 것이다.


<
사진 2. 아이큐어 도네페질 치매패치 기술 훈장 및 국가 포상 history>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전북 완주에 cGMP급 공장을 준공하고, 미국 임상1상 신청에 대해 글로벌 TOP3 임상전문기관(CRO) 중에 하나인 파렉셀(PAREXEL)과 계약을 1219일 체결하였다. 2020년 한국, 대만, 말레이지와, 호주에 판마를 시작 후, 2021년 하반기에는 미국 시장에 도네페질 치매패치를 상용화하여 글로벌로 진출할 계획이다.

미국내 도네페질 경구제의 매출 규모는 2014년 기준으로 1.2억 달러이며, 세계 시장 규모는 2014년 기준 15억달러이다. 제형의 차별성과 편리성을 기반으로 초년도 미국내에서만 수천만달러 이상의 매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아이큐어가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 도네페질 치매패치의 주성분인 도네페질은 알츠하이머 치료제 중 하나로 치매 환자의 70~80%를 차지하는 알츠하이머병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약물이며 제형의 차별성은 기한 아이큐어의 도네페질 페취는 2035년까지 시장의 독점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NET 신기술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신기술 증빙을 하는 것이기에 그 파급효과가 매우 큰 인증이다.

 

한편, 아이큐어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R&D 파이프라인에는 도네페질 치매패치 이외에 프라미펙솔 파킨슨패치 (비임상 진행중), 로티고틴 파킨슨패치 등 노인성 뇌질환 약물들이 포진되어 있다또한 자회사인 아이큐어비앤피를 통하여 바이오베터 R&D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항암제 옥살리플라틴 (대장암)과 페메트렉시드 (폐암주사제를 경구제로 개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데일리메디 / 19-12-19 ]

[ 뉴스핌 / 19-12-19 ]

[ 약업신문 / 19-12-20 ]

[ 메디컬투데이 / 19-12-19 ]

[ 프라임경제 / 19-12-19 ]

[ 이투데이 / 19-12-19 ]

[ 머니투데이 / 19-12-19 ]

[ 뉴스타운 / 19-12-20 ]

[ AI타임즈 / 19-12-27 ]

개인정보처리방침

X

이메일무단수집거부

X
닫기
회사소개
제약사업
화장품사업
R&D
IR
PR&CS센터
관계사 현황
채용정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