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컨텐츠

PR&CS센터

보도자료

아이큐어, 마이크로 불릿 패치제 제조 특허 취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이큐어 날짜 21-04-29 14:22 조회 2,987Views 댓글 0건

본문

아이큐어, 마이크로 불릿 패치제 제조 특허 취득

 

제2형 당뇨병 치료를 위한 차세대 마이크로니들 제조방법 특허취득

기술플랫폼을 통한 펩타이드 고분자 의약품 패치제 개발 박차

 

코스닥 상장사 아이큐어(주)가 생리활성물질 피부 전달용 마이크로 구조체 제조방법 특허를 취득하였다고 밝혔다.

 

아이큐어는 도네페질 치매치료제 개량신약인 도네페질패치를 개발하여 세계최초로 국내 품목허가 및 미국 505(b)2 패스트트랙을 활용한 임상1상을 진행중에 있는 경피약물전달기술플랫폼 회사이다. 해당 패치제는 피부를 물리적으로 침습하지 않고 해당 의약품 분자만 전달하는 기술로 경구제 대비하여 혈중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고 부작용을 경감시키는 장점을 여러 가지고 있지만 고분자 펩타이드 의약품을 적용하기 어려운 단점이 존재하였다. 

 

아이큐어는 이를 개선하여 장기 지속형 펩타이드 패치를 개발하기 위해 마이크로니들 뿐만 아니라 니들과 지지체가 분리되어 마이크로 니들만 피부에 이식되어 의약품을 전달할 수 있는 마이크로불릿 기술플랫폼을 개발중에 있었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이에 대한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로 아이큐어가 해당 기술 상용화에 한단계  더 다가갔다 볼 수 있다.

 

현재 아이큐어는 제2형 당뇨병 치료제인 리라글루타이드의 장기지속형 마이크로 불릿 패치제를 개발중에 있으며, 해당 기술 플랫폼을 확장하여 다양한 펩타이드 의약품을 적용하려 하고있다. 또한,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화장품에 접목하여 유효성분의 전달력을 높인 화장품도 개발하려 하고 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X

이메일무단수집거부

X
닫기
회사소개
제약사업
화장품사업
R&D
IR
PR&CS센터
관계사 현황
채용정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