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컨텐츠

PR&CS센터

보도자료

아이큐어-프리모리스, 엑소좀 및 DDS활용 경피 의약품 공동 연구개발 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이큐어 날짜 21-12-07 14:48 조회 2,691Views 댓글 0건

본문

아이큐어-프리모리스, 엑소좀 및 DDS활용 경피 의약품 공동 연구개발  MOU 체결

 

아이큐어㈜(대표 최영권)와 ㈜프리모리스(대표 나규흠)엑소좀 및 DDS활용 경피 의약품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아이큐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 최영권 아이큐어 대표이사, 나규흠 프리모리스 대표이사를 포함한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독보적인 TDDS(경피 약물전달시스템, 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이하 TDDS) 기술 및 cGMP급 패치제 생산 공장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큐어와 엑소좀 신약인 창상치료제 생산 공정 구축을 마무리한 프리모리스간의 공동 연구 개발 및 생산 협력을 골자로 한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능강화 엑소좀(ExoPlus)과 약물전달 플랫폼(Drug Delivery System, 이하 DDS) 기술인 NAnoCourier™를 활용한 의약품 연구개발 및 창상치료제 생산 협력 등 상호간의 사업 확장에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협약에는 ◆기능강화 엑소좀과 DDS를 활용한 의약품 개발관련 공동연구 ◆양사 보유 기술의 이용 촉진 및 강화를 위한 기술 자문과 업무 교류 ◆기능강화 엑소좀을 활용한 패치제 형태의 의약품 생산 협력 등이 포함됐다.

 

글로벌 창상치료시장은 2020년 약 77천억원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경피약물전달시스템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여 2023년 약 84천억원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아이큐어는 TDDS 개량신약 개발 및 패치제 전문 생산 기업으로 지난 2018년 완주에 cGMP급 제약 공장을 완공하여 KGMP인증을 받았고 올해 11월 세계 최초로 도네패질 패치 품목허가 승인을 획득하여 22년 생산을 앞두고 있다.

 

프리모리스는 제대혈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활용해 신약을 개발하는 세계 최초의 기업으로 자체개발한 기능강화 엑소좀(ExoPlus™)’을 활용해 창상치료제, 탈모치료제, 폐렴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더불어 생체친화적 DDSNAnoCourier™(약물전달플랫폼) 기술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폐암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프리모리스는 창상, 탈모, 폐렴, 폐암치료제 등 4개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장 빠른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창상치료제는 국내최대 화상전문병원인 베스티안 병원과 공동개발 중으로, 임상과 제품 사용에 대한 협력 또한 베스티안 병원을 통해 진행 될 예정이다. 현재 창상치료제의 효능 검증 및 원료 양산 공정 구축이 마무리되어 원료 생산 협력사와 CMO 계약을 통한 ExoPlus™ 생산기술을 이전 중이며, 이번 아이큐어와의 협력으로 패치제형 완제 생산 기반도 마련했다. 더불어 진행중인 GLP 안전성시험을 통해 2022년 창상치료제 IND신청, 20231상 진입 및 세계 최초 엑소좀 의약품상용화를 목표로 순조롭게 개발 중이다.

 

나규흠 프리모리스 대표는국내 최고의 패치제 생산시설을 보유한 아이큐어와 세계최초엑소좀 신약 개발을 위해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창상치료제 생산 협력을 시작으로 화상은 물론 일반상처 엑소좀치료제 개발 및 약물전달플랫폼(DDS Platform)기술인 나노쿠리어(NAnoCourier™)를 활용한 의약품 연구개발까지 아이큐어와 협력함으로써 다양한 의약품 개발을 이끌어 내 인류의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할 것이 라고 포부를 밝혔으며, 최영권 아이큐어 대표는 아이큐어는 독보적인 TDDS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패치형 의약품 연구개발에 매진하여 최근 세계 최초 도네패질 패치제 품목허가 승인을 획득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프리모리스와 엑소좀 및 DDS기술 기반 신약 패치제 개발 및 생산에 시너지를 도모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프리모리스와 함께 세계최초 엑소좀 패치 개발을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큐어는 세계최초로 도네페질 패치 상업화를 성공한데 이어 자회사를 통하여 경구용 바이오의약품 DDS 및 마이크로니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바이오마커 기반 펩타이드 항암제 신약개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PROTAC 기반 신약개발 등 블록버스터급 혁신 신약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X

이메일무단수집거부

X
닫기
회사소개
제약사업
화장품사업
R&D
IR
PR&CS센터
관계사 현황
채용정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