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컨텐츠

PR&CS센터

보도자료

아이큐어비앤피, 메트로노믹 항암제, 면역항암제의 치료효과 개선 효능… SCI 국제 학술지 “Biomaterials” 등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이큐어 날짜 22-01-05 15:31 조회 2,574Views 댓글 0건

본문

아이큐어비앤피, 메트로노믹 항암제, 면역항암제의 치료효과 개선 효능… SCI 국제 학술지 “Biomaterials” 등재

아이큐어비앤피는 새로운 경구 메트로노믹 항암요법으로 면역항암제의 치료효과를 유의적으로 향상한 연구결과를 SCI급 국제학술지인 “Biomaterials” 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아이큐어비앤피는 흡수의 문제로 인해 주사제형으로 쓰이는 약물들에 대해 약물전달기술 플랫폼을 활용하여, 경구제형으로의 개량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논문에 발표된 연구는 아이큐어비앤피와 목포대학교 약학대학 박진우 교수 연구팀 및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변영로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연구하였다.

 

연구 결과는 담즙산 수송체 선택적 결합을 통한 경구 흡수촉진 시스템을 이용하여 개발한 경구 옥살리플라틴 제제와 경구 페메트렉시드 제제를 메트로노믹 방식으로 11회 투여했을 때 대장암의 항암 면역원성을 증가시켜 면역치료제의 치료 효과를 유의적으로 향상하여 대장암 모델에서 세 가지 약물을 병용투여 한 결과 97.85%의 완치율과 항암 면역기억반응 형성으로 암의 재발 역시 100% 억제함을 확인하여 아이큐어비앤피가 개발한 옥살리플라틴 경구제제와 페메트렉시드 경구제제가 우수한 효능을 보이는 것을 증빙한 것이다.

 

Biomaterials는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2004년부터 매년 평균 1점 이상의 증가를 보이며 현재 Impact Factor 12.479로 괄목할만한 연구성과들만을 게재하는 의약생체재료분야 1위의 학술지이다.

 

본 연구결과에 따르면 경구 옥살리플라틴 및 페메트렉시드 제제는 기존 주사제와 달리 부작용은 최소화하면서 면역항암제의 치료 효과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이큐어비앤피는 해당 경구 흡수증진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을 골다공증 및 당뇨/비만 치료 바이오 의약품 주사제에 적용하여 경구제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만성질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개인정보처리방침

X

이메일무단수집거부

X
닫기
회사소개
제약사업
화장품사업
R&D
IR
PR&CS센터
관계사 현황
채용정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