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ESG 경영 강화
제약, 화장품 전문기업 아이큐어(공동대표 이영석, 이재범)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의 일환으로 환경부의 환경보호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하며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주최하는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상 속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1월부터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아이큐어는 신약 개발 기업 '한올바이오파마'로부터 지명을 받아 고고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아이큐어는 캠페인 슬로건으로 “일회용품 사용 줄이GO! 다회용품 사용 늘리GO!”로 선정하고 본사, 연구소 및 완주공장 약 200여명의 임직원들이 목표의식과 실천방안을 공유하여 생활속에서 환경보호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기로 하였다.
아이큐어는 전력사용량이 높은 생산기지에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위해 전북 완주 GMP공장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전자문서시스템 도입 및 지출증빙 연계 시스템을 이용하여 지류 사용을 줄이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아이큐어는 전력 및 지류 사용량 절감 이외에도, 종이박스대신 다회용 박스 활용, 개인 텀블러 및 머그컵 활용을 통해 일회용품 절감을 생활화하기로 하였다. 또한, 생산라인에서는 공정 최적화를 통해 생산 소모품 및 부자재 로스를 절감하여 배출되는 일회용품 및 폐기물을 절감하기로 하였다.
아이큐어는 사회 취약계층 지원 및 내부 임직원 복리후생 개선, 지배구조 개선 등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ESG경영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이큐어 이영석 대표는 “아이큐어의 모토인 Cure and Care를 인류뿐만 아니라, ESG전반적으로 기업이 바라보고 고민해야 될 모든 사항에 적용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바탕으로 스스로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ESG경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이큐어는 셀트리온과 함께 최근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인 도네페질 개량신약 상용화에 성공하여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이큐어는 다음 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주자로 셀트리온을 지목하였다.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